스포츠 손상

스포츠손상이란?

스포츠를 하던 도중에 발생한 근골격계(근육, 뼈, 인대, 힘줄 등) 손상을 스포츠 손상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스포츠 손상을 입게 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나친 운동으로 인한 '과사용'이 흔한 원인이되며,

방향전환이 급격한 운동(축구, 농구, 테니스 등)에서 발생할 확률이 특히 높고, 회전이 많은 운동(골프)이나, 큰 무게를 사용하는 운동(근력운동)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스포츠 손상의 유형과 비슷한 손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스포츠손상의 원인
  1. 지나친 운동 또는 무리한 동작  등 과사용에 의한 부상
  2. 급격한 신체적인 능력의 변화
  3.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과도한 운동
  4. 잘못된 운동 습관

스포츠손상의 증상
  • 지속되는 극심한 통증
  • 통증 부위가 부어오르는 현상
  • 특정 동작시의 통증
  • 특정 부위의 통증
  • 운동 능력의 저하

기특한 스포츠 손상의 진단
스포츠 손상의 진단

개개인의 통증의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 1:1 진료를 통해 부상 부위를 확인합니다.

각각의 운동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근육이 다르기 때문에 손상부위가 다양하며,  그에 따른 치료법도 달라야 합니다.

근육과 관절의 진단 후 개개별의 통증에 알맞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침, 약침, 추나요법과 한약치료를 병행하여 빠른 운동으로의 복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1:1 원장님 맞춤진료

통증의 원인을 찾고, 개개인에 따른 맞춤형 치료를 하기 위해  진단합니다.

수기 검사

가장 기본이 되는 검사방법으로 한의사가 직접 손과 도구를 이용하여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EXBODY 검사

근골격 통증의 원인을 검사하고 통증을 잡기위해 EXBODY 맞춤형 검사(비급여)를 진행합니다.

기특한 스포츠 손상 치료방법
기특한 한의원의 스포츠 손상 치료방법

기특한 한의원은 스포츠 손상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지닌 의료진이 1:1 진료를 통한 진단을 하며,

개인별, 스포츠별, 손상 부위별, 각각의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정성껏 치료를 진행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한 1:1 맞춤 진료

환자를 다치게 한 운동종목, 다친 부위, 환자 개개인 몸의 특성 등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1:1 진료를 통한 체형 및 통증 원인 분석이 최우선입니다.

진료 후 치료를 진행합니다.

스파인엠티 K-1

통증의 원인이 목, 허리에 있는 경우, 환자 몸상태에 따라 스파인엠티 무중력 감압치료(비급여)를 시행하게 됩니다.

추나치료

척추신경추나의학회 CIQ 자격을 보유한 한의사가 직접 세심하게 손으로 추나치료를 진행합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  구조적, 기능적 불균형을 개선하도록 치료하며,

재활 및 재발예방 치료를 통해 손상 이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약침 및 한약치료

혈자리 혹은 통증처에 한약을 주입해,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약침치료를 진행합니다.

약침은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 순환효과에 뛰어난 치료법이며,

염증 제거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치료입니다.

침, 뜸, 한약을 병행하는 치료는 예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CIQ(추나 교육위원) 자격이 있는 한의사가 직접 추나요법을 진행합니다.

기특한한의원은 2014년 체조 국가대표 주치의 출신 한의사가 개인별 체질과 특성에 맞게 건강한 몸을 위한 치료를 시행합니다.

기특한 한의원

예약/상담

대표번호 031-932-2600
상담전화 010-9636-2602

진료시간

주 4일(월,수,목,금)  :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주 1일 화요일 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

주 2일(토, 일) 시간  :   오전 10시~오후 4시 (점심시간 제외)

공휴일 휴무  /  직장인들을 위해 일요일도 진료합니다.

찾아오시는길

주차안내

르메이에르 빌딩 지하 주차장 이용
진료/검진 (무료) , 방문/면회(1시간 무료)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기특한한의원

상담전화

대표번호 031-932-2600
  상담전화 010-9636-2602

진료시간

주 4일 ( 월, 수, 목, 금 )   :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주 1일 ( 화 요일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 2일 (  토, 일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4시 (점심시간 없이 진료)

공휴일 휴무  /   직장인들을 위해 일요일도 진료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주차안내

르메이에르 빌딩  지하 주차장 이용
진료/검진 (무료) , 방문(2시간 무료)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